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부정책/최신세금정책

2023년 가스비, 전기요금 인상률 및 절약 방법

by 즐즐즐겁게 2023. 5. 16.

실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스, 전기 사용에 있어서 부담되는 소식이 있습니다. 가스비, 전기요금이 인상된다는 것인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상률 그리고 생활 속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절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스비, 전기요금 인 그리고 전기 절약 방법

5월 16일부터 가스비, 전기요금이 인상 됨에 따라, 가스 및 전기 절약에 대한 것이 가정과 기업 모두에게 중요해졌습니다.

 

가스비,전기요금인상,절약방법가스비,전기요금인상,절약방법가스비,전기요금인상,절약방법
가스비,전기요금인상,절약방법

 

가스비, 전기요금 인상률 및 정부 조치

2023년 5월 15일 정부 발표로, 5월 16일부터 전기요금을 kWh당 8.0원, 가스요금을 MJ당 1.04원 인상한다고 발표하면서 경제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많은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발표된 가시비 및 전기요금 인상률을 보편, 평균 4인 가구의 월 전력 소비량이 332kWh이므로 전기 요금이 3,020원 증가합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가구가 약 3,861MJ의 가스를 소비하면 가스 요금이 추가로 4,400원 증가합니다.

 

 

3+3 부모육아휴직 혜택, 신청방법 알아보기: 종합분석

3+3 부모육아휴직제도의 혜택, 신청방법 알아보기: 종합분석 가족으로 새로운 구성원을 맞이하는 것은 특히 일하는 부모에게 행복하지만 힘든 시기이기도 합니다. 곧 직장의 일과 자녀 양육 사

one.yamlove77.com

 

 

가스비, 전기요금 왜 오를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정부서울청사에서 발표한 이번 가스비, 전기요금 인상 결정의 원인은 다각적입니다. 그러나 주된 이유는 "에너지 수급 지속가능성 확보와 한전·가스공사 경영 정상화"입니다.

 

한국전력공사(KEPCO)는 2023년 1분기 6조200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상당한 재무적 부담을 안고 있습니다. 전년도 말 8조6000억원에서 올해 4분기로 늘었습니다. 이러한 재정적 부담으로 인해 에너지 공급의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가스 및 전기 요금의 인상이 불가피해졌습니다.

 

 

 

가스비, 전기요금 인상 부담 완화를 위한 정부 조치

정부의 가스비, 전기요금 인상은 기업, 소상공인 그리고 모든 가정에 부담이 되지만 특히 경제적 취약계층에 큰 부담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이에 대한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시행하려고 합니다.

 

 

1. 인상률 1년 유예 및 에너지 바우처 지급 확대

정부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대한 가스비, 전기요금 인상률 적용을 1년 유예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기초생활수급자, 의료수급자, 교육수급자 중 더위와 추위에 민감한 계층으로 에너지바우처를 확대합니다. 이러한 조치는 요율 인상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위한 완충 장치를 제공합니다.

 

 

2. 할부결제 시스템 확대

정부는 전기요금 할부결제제도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전에는 주거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 소기업과 뿌리 기업을 포함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특히 냉각 수요가 증가하는 기간 동안 재정적 부담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3. 에너지 캐쉬백 시스템

에너지 절약 행동을 장려하기 위해 정부는 에너지 캐쉬백 제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같은 지역의 다른 가구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절약한 가구는 kWh당 30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됩니다.

 

 

 

전기요금 절약 방법

전기요금 인상으로 결국 생활 속에서 전기 사용을 줄여 전기요금을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생확 속에서 전기여금을 절약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입니다.

 

1. 가전제품 플러그 뽑기

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플러그를 뽑으세요. 대기 모드에서도 장치는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2. 에너지 효율적인 가전 제품 사용

오래된 가전 제품을 작동하는 데 전력이 덜 필요한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3. 프로그래밍 가능한 온도 조절기 설치

프로그래밍 가능한 온도 조절기는 냉난방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LED 조명 사용

LED 조명은 기존 백열 전구보다 전력 소비가 적고 수명이 더 깁니다.

 

 

 

5. 집 단열

단열재는 집을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유지하여 난방 및 냉방 시스템의 필요성을 줄여줍니다.

 

에너지 요금 인상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지원 조치와 신중한 에너지 절약 관행은 이러한 상황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방문 후기 "대형 한옥 카페/화성 가볼만한"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는 화성에 위치해 있는 대형 한옥 카페입니다. 아름답고 맛도 좋은 카페를 찾는다면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를 한 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혜경궁

yamlove77.com

 

화장실(욕실), 옷장 제습기 추천 "에어베리 룸드라이어" 사용후기

오늘은 제가 1달 정도 사용하고 있는 에어베리 룸드라이어 제습기 사용후기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욕실) 습기, 옷장 습기로 불편을 겪고 있는 분이라면 꼭 아래의 설명을 보시

yamlove77.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