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부정책/최신부동산정책

개화, 김포공항 버스전용차로 개통, 운행시간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개선"

by 즐즐즐겁게 2023. 5. 23.

개화, 김포공항 버스전용차로 개통, 운행시간

서울시가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개선을 위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개화~김포공항 구간 시간제 가로변 버스전용차로를 5월 26일(금) 오전 7시부터 개통한다고 전했습니다. 

 

 

 

개화, 김포공항 버스전용차로 운행 주요 내용

- 김포골드라인 혼잡 개선 위해 개화~김포공한 2km 구간 가로변 버스전용차로 설치

- 운영시간 : 07시~10시, 17시~21시, 진입구간 차로 증설 등 교통관리 동시 시행

 

 

 

개화, 김포공항 버스전용차로

서울시는 김포골드라인 혼잡문제와 수도권 교통현안의 시급성을 고려해 4월 즉시 현장점검과 동시에 '교통운영 개선대책'을 추진하는 등 대중교통 버스의 교통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간 김포골드라인은 출퇴근 시간에 극심한 혼잡을 보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교통의 불편함을 주고 있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버스전용차로가 부재했던 개화~김포공항역 구간을 연장하는 것으로 인해 버스 통행 시간이 단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개화~김포공항 버스전용차로 개통에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가로변 버스전용차로 설치는 통상 최소 6개월이 소요되는데, 1개원여 만에 완공/개통 되었는데, 이는 국토부와 김포시의 요청을 수용하여 강서구, 서울시경찰청 등 관련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력으로 가능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설계/협의/공사/고시 단계를 동시 진행하여 조기 개통을 할 수 있었으며, 버스전용차로 구축을 비롯해 교통 운영, 소통, 관계기관 협의 등 정책 시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뤄졌다고 합니다. 

 

 

 

개화, 김포공항 버스전용차로 운영 시간 및 효과

 

1. 버스전용차로 운영 시간

개화~김포강항 버스전용차로는 5월 26일(금) 오전 7시부터 개화동로 행주대교남단 교차로에서 김포공한 입구 교차로까지 가로변 버스전용차로 2km 구간이 개통됩니다. 운영시간은 출퇴근 시간대인 07시~10시, 17시~21시입니다. 참고로 가로변 버스전용차로는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개화~김포공항버스전용차로
개화~김포공항버스전용차로-서울시

 

 

2. 버스전용차로 관련 변경 내용

교통 소통 개선 효과를 위해 서울 진입 구간 차로 추가 설치(2→3차로), 올림픽대로 방향 우회전 차로 설치도 병행하여 추진합니다. 도로 확장 역시 버스전용차로 개통 효과와 김포골드라인 사안의 시급성을 고려하여 서울시 긴급 공사로 추진되었습니다. 다만, 고속도로 나들목, 지하차도, 교차로 등이 다수 위치한 구간으로 버스전용차로 내 일반차량의 진출입이 불가피한 한계가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대 1개 차로가 버스전용차로로 이용됨에 따라 승용차 이용에 불편이 발생할 수 있어, 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교통 소통 및 안전 확보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닥터블릿 푸응 패스트 신제품 성분/효과, 가격 "다이어트 이것에 좋아요!"

요즘 핫하게 인기를 끌고 급상승하고 있는 닥터블릿 푸응이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푸응 패스트 제품인데 오늘 포스팅은 푸응 패스트에 대한 성분, 효과 그리고 가격 등에 대한 정보를 알

yamlove77.com

 

담금주 만들 때, 판매 할 때, 구입할 때 주의사항!

담금주는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맛을 위해서 많은 가정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담금주를 만든다면, 맛도 잃어버리고, 건강도 잃어버릴 수 있기에, 담금주를 만들 때에 주

yamlove77.com

 

위니아 세탁기 12kg, 건조기 10kg 세트 4개월 사용후기!(5인 가족)

세탁기, 건조기는 요즘 필수 가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4개월 동안 사용하고 있는 위니아 세탁기 12kg, 건조기 10kg 세트에 대해서 사용후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니아 세탁기 12kg, 건

yamlove77.com

 

 

** 위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2023년 5월 22일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