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부정책/최신복지정책

서울시 하반기 '희망의 집수리' 신청, 대상, 기간, 지원금액 확대

by 즐즐즐겁게 2023. 7. 12.

서울시는 2023년 하반기희망의 집수리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상반기에는 최대 180만 원을 지원했지만 하반기는 지원금액을 확대하여 250만 원까지 지원을 합니다. 하반기 희망의 집수리 신청은 1,200 가구를 모집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서울시 하반기 '희망의 집수리' 신청 정보

서울시가 지난 상반기 주거 환경이 취약한 600가구의 집수리를 지원한 데 이어 올해 하반기 집을 수리할 저소득 가구를 모집한다고 전했습니다. 시울시는 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비용이 부담돼 집수리를 할 수 없었던 가구에 수리비 최대 250만 원을 지원합니다. 

 

희망의집수리신청대상,방법희망의집수리신청대상,방법
희망의집수리사례-서울시

 

반지하 특정 바우처,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중복지원 가능, 대상 조회, 신청방법

서울시는 국토부와 협력하여, 반지하에서 지상층으로 이사할 시 특정바우처 및 전세자금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하였습니다. 이에 중복지원으로 월세 약 40만 원 수준 지원을 받

yamlove77.com

 

서울시 희망의 집수리 신청 대상 및 방법은?

서울시는 7월 12일(수)부터 31일(월)까지 희망의 집수를 신청을 받습니다. 먼저 신청 대상은 소득인정액 기준중위소득 60% 이하, 자가 또는 임차가구 모두 신청 대상이 됩니다. 소득요건을 충족하는 신청가구 중 반지하, 자치구 추천 긴급가구 등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 가구가 최종 선정됩니다. 

희망의집수리신청대상,방법
희망의집수리신청대상-서울시

이번 하반기 희망의 집수리 지원 가구수는 1,200 가구입니다. 희망의 집수리 지원을 원하는 가구는 오는 7월 31일(월)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서류를 작성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그럼 8월 초 심사를 거쳐 최종 희망의 집수리 대상가구를 선정해 순차적으로 수리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서울시 희망의 집수리 지원 제외 대상

희망의 집수리 신청자는 자가일 경우에는 해당 주택에 거주 중이어야 신청할 수 있으며, 기준 중위소득 47% 이하인 가구는 수선유지급여 지급대상이므로 지원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택법 상 '주택'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지원하므로, 고시원 등 준주택이나 무허가 건물 등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3년(21년~23년) 이내 지원받은 가구는 올해 신청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안심소득 2단계 최종선정, 기간, 지원액 "최대 229만 지급"

그동안 많은 관심 속에 있었던 서울시 안심소득 시범사업 2단계 1,100 가구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최종 선정된 내용과, 앞으로 어느 정도의 지원금을 받는지에 대해

yamlove77.com

 

서울시 희망의 집수리 지원 항목

희망의 집수리에서 지원하는 항목은 도배, 장판, 창호부터 차수판, 침수경보기 등 안전시설 설치까지 총 18 종입니다. 서울시는 지난해 폭우로 인해 반지하 침수 등 피해가 컸던 점을 고려하여 올해부터 반지하 주택을 대상으로 침수경보기, 차수판 등 안전시설 설치를 신규로 추가했습니다.

희망의 집수리 지원 공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배, 장판, 단열, 도어, 방수, 처마, 창호, 창문 가림막, 싱크대, 타일, 위생기구(세면대, 양변기), 천장 보수, 페인트, 전기작업, 곰팡이 제거 그리고 2023년 추가된 항목음 안전시설(침수, 화재, 가스누설 경보기, 차수판, 소화기, 개폐형방범창), 환풍기, 보일러가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는 지난해 까지 12만 원 지원했던 가구당 지우너금액도 250만 원으로 상향했습니다. 최근 자제, 노무비 단가 상승, 그간 지원 금액 한도로 인해 필요한 수리를 충분히 하지 못한 경우가 있었던 점을 고려하여 지원금액을 상향한 것입니다. 

 

 

** 위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2023년 7월 12일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화장실(욕실), 옷장 제습기 추천 "에어베리 룸드라이어" 사용후기

오늘은 제가 1달 정도 사용하고 있는 에어베리 룸드라이어 제습기 사용후기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욕실) 습기, 옷장 습기로 불편을 겪고 있는 분이라면 꼭 아래의 설명을 보시

yamlove77.com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 설정 방법, 단톡방 사용 활성화

그동안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그룹 단톡방에서 나가고 싶고, 나가야 할 때가 있는데, '나가기'를 누르면 이에 대한 문구가 생겨 찜찜하기도 하고 불편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yamlove77.com

 

맥북 에어 15인치 M2 스펙, 가격, 성능, 출시일 총정리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맥북 에어 15인치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맥북 에어 15인치에 대한 스펙, 성능, 가격 그리고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함께 알아보도

yamlove77.com

 

댓글